울산 황일수 후반 5분 선제골
세징야‧에드가에 연속골 허용
2차전 8일 대구스타디움

 

5일 오후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2018 KEB 하나은행 FA컵 결승 1차전 울산 현대와 대구 FC의 경기에서 울산 황일수가 후반 5분 선제골을 터뜨리고 손가락을 입에 무는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연합뉴스 연합뉴스

울산 현대가 홈에서 열린 FA컵 결승에서 정규리그에서 한번도 패하지 않았던 대구FC에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울산은 5일 울산문수경기장에서 열린 2018 대한축구협회(FA)컵 결승 1차전 대구FC와 홈경기에서 후반 5분 황일수의 선제골을 지키지 못하고 후반 6분과 후반 43분 세징야와 에드가에게 연속골을 허용, 1-2로 패했다.
울산은 강한 공격을 앞세워 대구를 두드렸고, 대구는 수비벽을 쌓고 버티기 작전을 펼쳤다.
전반을 0-0으로 마친 울산은 후반 5분 황일수의 골로 앞서 나갔다.
하지만 단 1분 만에 대구의 세징야에게 만회 골을 허용하며 승부는 원점으로 되돌아갔다.
1-1이 되자 울산은 주요 공격수를 총투입했다.
후반 18분 김승준 대신 이근호, 후반 26분 황일수 대신 한승규, 후반 32분엔 에스쿠데로 대신 김인성이 그라운드를 밟았다.
국가대표급 공격수들을 연달아 교체 투입하며 대구 골문을 두드렸다.
하지만 대구의 철벽같은 수비에 막혀 힘을 쓰지 못하다 급기야 후반 43분 에드가에게 역전골을 허용하고 말았다.
대구와 상대 전적 6연승 뒤 1패를 FA컵 결승에서 기록하고 말았다.
울산의 FA컵 우승을 위해서는 2차전에서 2골 차 이상의 승리가 필요하다.
울산 현대와 대구FC의 FA컵 결승 2차전은 8일 오후 1시 30분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