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산시는 지난 1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일권 시장 주재로 2018 양산시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양산시는 지난 1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일권 시장 주재로 2018 양산시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
김일권 양산시장을 비롯해 노동계, 경영계, 민간단체, 양산고용노동지청, 양산시 등 19명으로 구성된 양산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경제발전과 고용안정 및 지역일자리 창출 등 노동현안을 논의하는 기구다.
이날 협의회는 양산시의 근로자복지증진사업, 2019년 양산시 일자리 창출 지원 시책에 대해 홍보했으며 양산상공회의소는 2018년 노사민정협력 활성화 사업에 대해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협의회는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노사상생 문화 구축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선언문을 채택함으로써 노동 현안의 문제점과 대응방안을 고민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로 했다.
공동선언문의 주요내용은 △ 노동시간 단축 및 최저임금 상승에 따른 기업의 경영부담감소를 위한 생산성 향상에 동참 △ 장기간 근무관행 개선 등 노동조건의 개선을 통한 노동자의 삶의 질 향상 △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생산적이고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 마련 △ 노사의 고충 적극 해결 및 행·재정적지원을 통한 노사협력문화 파급 등이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2019년 최저임금 인상으로 근로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나 중소기업, 자영업자의 부담의 목소리도 적지 않다”며 “하지만 함께하는 의식으로 작은 것에서부터 하나하나 풀어가며 지금의 경기 불황을 극복하도록 하자”고 노사를 비롯한 시민과 정부의 협력과 소통을 강조했다.양산/박현준 기자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