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버스 기사가 길가 차량 이동시키라고 하자 음주운전 
기사와 말타툼 중 버스에 올라탄 뒤 폭언하고 핸들 꺾는 등 운전 방해

전직 프로야구 선수 박정태(50)씨가 만취 상태로 운전을 하고 시내버스에 올라 타 기사에게 폭언을 퍼붓는 등 난동을 부리다가 경찰에 체포됐다. 

부산 금정경찰서는 특가법상 운전자폭행과 음주운전 등의 혐의로 박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박씨는 이날 오전 0시 35분쯤 금정구 청룡동의 한 도롯가에 자신의 카니발 승용차를 세워놓고 대리운전을 기다리고 있었다.  

이에 해당 도로를 지나던 버스기사 B씨가 경음기를 울리며 차량을 이동시킬 것을 요구하자 박씨는 곧장 자신의 차량 운전대를 잡았다.  

20m 가량 차량을 음주운전해 차량을 이동 시킨 박씨는 이후 버스 기사와 말다툼을 벌였다.

급기야 버스에 올라 탄 박씨는 기사에게 폭언을 하고 차량 핸들을 꺾는 등 난동을 부렸다. 

박씨의 운전 방해는 버스가 600m 가량 이동하는 과정에서 계속됐는데, 당시 버스에 타고 있던 승객 4~5명은 극심한 공포에 떨어야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 조사결과 박씨의 당시 혈중알코올 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인 0.131%의 만취 상태였다. 

경찰은 박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해 범행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한편, 프로야구 롯데자이언츠에서 활약한 박씨는 현재 한국야구위원회 위원과, 레인보우희망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