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북구보건소가 건강아파트 만들기 사업 일환으로 추진한 맞춤형 건강계단이 호응을 받고 있다.  
 

울산 북구보건소가 지난해 명촌주공, 매곡휴먼시아, 쌍용아진2차 등 공동주택 3곳에서 건강아파트 만들기 사업을 실시한 결과 참여 주민 85.5%가 개인의 건강에 도움이 됐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북구보건소는 매년 지역 내 300세대 이상 아파트를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계단, 건강 환경 조성 및 건강생활실천교육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는 명촌주공 등 3개 공동주택과 협약을 맺고 맞춤형 건강계단을 조성하고,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 홍보관 운영, 어르신 낙상예방 교육 등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했다.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중등도 이상의 운동실천률이 22.7% 높아졌으며, 특히 매주 3일 이상 계단을 이용하는 사람도 16.5%가 늘어나 개인 건강생활습관에 많은 변화를 준 것으로 확인됐다.

북구보건소는 올해도 300세대 이상 공동주택 2곳을 선정해 맞춤형 건강계단 조성 및 건강아파트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

건강계단 조성 및 건강아파트 만들기 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북구보건소 전화(☎241-8164)로 하면 된다.

북구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에 건강아파트 확산을 유도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주민의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