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SNS 유명인인 패션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를 둘러 보며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셀렉티브'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셀렉티브에는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인플루언서 및 아이템을 추천해주는 기능과 관심 있는 인플루언서의 스타일을 모아 볼 수 있는 기능, 구매하고 싶은 제품의 이미지와 정보를 저장해 언제든지 다시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있다.

새 모바일 앱에서는 3월 5일 웨스트랩 영역에 별도의 '셀렉티브판'으로 전면 적용된다. 기존 네이버 모바일을 쓰는 사용자는 '쇼핑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윤숙 네이버 포레스트 CIC 대표는 "요즘 사용자들은 검색이나 쇼핑몰 이용 외에도 특별한 목적 없이 관련 콘텐츠를 둘러보다가 자연스럽게 쇼핑으로 이어지는 흐름을 많이 보이고 있다"며 "이런 요구를 반영한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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