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배결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기부한 김재엽 소령  
 

육군 53사단 울산연대 소속 김재엽 소령이 지난달 27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10년간 모은 헌혈증을 기부,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한 훈훈한 소식이 뒤늦게 알려졌다.

김재엽 소령은 TV에서 ‘하루 평균 4명의 어린이들이 소아암 진단을 받고, 대다수가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연을 접한 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기부를 결심했다. 김 소령은 휴가 기간에 가족과 함께 부산에 위치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방문해 헌혈증 50장을 기부했다.

평소에도 꾸준한 헌혈과 조혈모세포 기증희망자 등록, 해외 결연아동 정기 후원 등을 통해 소외되고 아픈 이웃을 돕고자 노력해 온 김재엽 소령은 이번 기부를 통해 알게 된 헌혈증 지원에 대한 정보를 부대 전우들에게 전달하고, 참여를 독려하는 등 이후에도 생명나눔 정신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 소령은 “헌혈증은 단순히 ‘한 장의 종이’일 수 있지만, 기부를 통해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삶의 희망’이라는 가치로 바뀔 수 있다”며 “어깨에 태극기가 달린 군복을 입은 군인으로서 임무수행은 물론, 생명나눔을 통해서도 국가와 국민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