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양민석 대표이사가 국세청 세무조사를 받게 된 것 등에 관해 입장을 밝혔다. 

양 대표이사는 22일 오전 제21기 정기주주총회가 개최된 서울 마포구 합정동 홀트아동복지회 대강당에서 취재진과 만나 "본 사안에 대해 매우 엄중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현재 관계 기관의 진행되고 있다.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조사를 통해 좀 더 명확한 사실관계가 밝혀지게 되기를 바란다"며 "또, 종합적인 결과가 나오게 되면 이후에 저희의 추가적인 입장과 향후 계획에 대해서도 말씀드릴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주총에 자신을 포함한 사내, 사외 이사 4명의 재선임 안건이 상정된 것과 관련해 재선임을 자신하느냐는 물음에는 "그 건에 대해서는 주주총회를 통해 결정될 것"이라고 짧게 답했다. 

YG가 세무조사를 받는 것에 대해선 "조사하고 있는 사안이라 추가적인 말씀을 드릴 사항은 없다"고 했다. '승리 버닝썬' 사태와 관련해서도 "조사가 진행중인 부분이라 드릴 말씀이 없다"고 했다.

앞으로 남은 의혹들을 어떻게 해소할 것인가라는 물음에는 "사실관계가 좀 더 밝혀지면 그 내용에 따르도록 하겠다"며 "저희는 사회적 책임에 대해 엄중하게 생각을 하고 있다. 추후에 다시 입장을 밝히겠다"고 답했다.

끝으로 양 대표이사는 "저희들은 주주들의 이익가치를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고 향후 계획된 일정을 통해서 저희 주주들의 가치가 좀 더 전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