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산초등학교 축구클럽이 중국 연변에서 치러진 제1회 중국·연변 동북아시아 국제 청소년축구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양산초등학교(교장 강순옥) 축구클럽(감독 조용기)이 중국 연변에서 치러진 제1회 중국·연변 동북아시아 국제 청소년축구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2019년 제1회 중국·연변 동북아시아 국제 청소년축구대회(이하 동북아대회)는 중국 연길시 용정에 축구문화 산업단지가 세워진 이래로 처음으로 실시되는 세계대회이며, 참가국은 한국, 북한, 중국, 러시아, 일본 등 5개국이다.

그 중 U-11(5학년 이하, 8인제) 경기는 한국(양산, 인천유나이티드, 용인 수지 주니어), 중국(연변 A, 연변 B), 북한(평양 국제축구학교), 러시아(광능), 일본(베갈타센다이 U-11)의 8팀이 참가했다. 양산초등학교 축구클럽은 5학년 11명, 4학년 4명, 지도자 3명, 체육부장 등 19명으로 이뤄진 선수단을 파견했다.

선수들의 필요한 예산은 양산시청, 양산시 체육회, 양산시 축구협회가 유소년축구 지원예산으로 전액 보조했으며, 대회 기간 숙식비는 연변축구협회가 전액 부담해 학생 개인 부담이 없는 세계대회였다.

양산초등학교 축구클럽은 처음 북한팀과 경기를 함께 할 수 있었다. 경기 결과를 떠나 한 경기장에서 남·북한 학생들이 경기하는 모습은 이번 대회에서 가장 뜻깊은 장면이었다.

대회결과 남북한이 2위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북한은 7전 전승으로 1위, 양산팀은 6승 1패로 2위를 차지했다.

12골을 몰아넣으며 최우수선수(MVP)를 차지한 최리완(양산초 5) 학생은 "북한 선수들과 함께 뛰니까 국가대표가 된 기분이었다"며 "열심히 연습해 장래 국가대표가 돼 다시 뛰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순옥 교장은 "양산초 축구클럽이 대회에 출전하기 전 많은 연습을 하는 모습을 지켜보았다"며 "이번 대회를 위해 지원해주신 양산시청, 양산시 체육회, 양산시 축구협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열심히 경기해 준 선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양산/박현준 기자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