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덕작은도서관.  
 

울산 울주군 온산읍에는 스포츠와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서관이 있다. 바로 온산문화체육센터 대덕 작은도서관이다.

지난 2014년 10월 1일에 개관한 대덕 작은도서관은 지상 2층 연면적 613.87㎡ 규모로 1층 어린이 자료실, 2층 종합자료실로 나눠져 있다.

이 작은 도서관의 자랑은 수영장·체육관·헬스장 등 지역민의 건강한 여가활동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과 함께 문화공간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이라는 것이다.

지역의 정보. 지식의 창고로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유아 및 어린이도서 1만3,438권, 청소년. 성인도서 9,397권 등 총 2만2,835권의 도서가 비치돼 있다.

일반 도서관과 같이 도서관 견학, 도서관 주간 행사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도 진행해 울주군 남부지역의 문화허브역할까지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대덕 작은도서관은 울주군 내 선바위도서관, 옹기종기 도서관에 비하면 여건이 많이 부족하지만, 내실 있는 운영으로 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앞으로도 울산 울주군 온산읍의 문화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책을 좋아하는 주민들에게 독서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사서=이상아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