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과 문화예술회관 등 문화시설 이용자가 투입 예산에 비해 적다는 지적이 나왔다.
울산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18일 상임위를 열고 울산박물관, 울산도서관, 문화예술회관 소관 2018회계연도 울산시 일반·특별회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을 심사하고 관심사항을 질의했다.
김미형 의원은 “울산박물관 방문수가 줄어드는 현실”이라면서 “다양한 박물관 교육 프로그램운영으로 교육청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달라”고 당부했다.
손종학 의원은 “문화예술회관 예산 247억원 비해 관람객이 적은 이유가 무엇인지”를 묻으면서 대안을 요구했고, 김선미 의원도 울산도서관 회원 확보율이 낮은 이유를 질의하면서 관련 자료 요청했다.
윤덕권 위원장을 비롯한 행자위 의원들은 회의 후 울산중부소방서를 방문해 주요 업무 현황을 보고 받고 소방서 내 안전체험장 등을 둘러봤다.
의원들은 “여름철 장마와 태풍으로 인한 집중호우, 산사태 등 자연재해가 염려된다”면서 철저한 대책 마련을 당부했으며, “일선에서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애쓰는 소방관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한다”고 격려했다.
또 유곡119안전센터 종사자들을 만나 구조·구급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 사항 등을 청취하고 의회 차원에서 지원 방안을 약속했다.
산업건설위원회도 이날 상임위를 열고 농업기술센터, 차량등록사업소, 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소관 2018회계연도 울산시 일반?특별회계 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을 심사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