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울산 종하체육관에서 열린 2019 울산로봇경진대회 미션 서바이벌 경기 종목에 참가한 학생들이 로봇을 조종하고 있다. 우성만 기자  
 

울산 로봇경진대회 미션로봇 초등부에서 범서초등 4학년 최서령 학생이 시장상을 차지하는 등 7개 부문에서 8명의 수상자가 나왔다.
울산시(시장 송철호)와 울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장광수)은 23일 울산종하체육관에서 ‘제17회 울산로봇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대회 결과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미션로봇 초등부 시장상 범서초등학교 4학년 최서령, 미션트렌스퍼 초등부 시장상 우정초등학교 6학년 고주형, 미션서바이벌 초등부 시장상 염포초등학교 6학년 윤지원, 미션로봇 중고등부 교육감상 동평중학교 1학년 정재훈, 미션트랜스퍼 중고등부 교육감상 옥동중학교 2학년 송준오, 미션서바이벌 중고등부 교육감상 중앙고등학교 2학년 황준태, 창작로봇 초등부 특허청장상 삼신초등학교 3학년 최현빈, 남외초등학교 6학년 김은찬 학생 등이다.
이 대회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다양성을 살려 과학 영재를 발굴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창의적 로봇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