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복지위원회가 18일 본회의를 마친 후 20일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제주도 견학에 나선다.
이번 현장견학은 깨끗한 환경을 위해 생태환경을 잘 보전하고 있고, 환경보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제주 일원을 견학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19일 오전 제주에너지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제주행원풍력단지를 견학하고 풍력발전단지 조성 현황 및 성과, 신재생에너지홍보관 운영 현황 등 설명을 들은 후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오후에는 지하수 보전관리 연구, 페트병 자동수거 보상기 등 환경보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제주개발공사의 삼다수 물홍보관 및 공장을 견학한다.
20일에는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를 방문해 1년 중 9일만 개방(7월 20~28일)하는 거문오름(용암길)을 견학 예정이다.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거문오름 견학을 통해 자연생태계를 잘 보전하고 있는 현장을 직접 방문해 태화강 십리대숲, 회야댐 생태습지와 비교할 점을 직접 살펴 볼 계획이다.
전영희 위원장은 “이번 견학은 타시도 우수사례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고 태화강 국가정원, 울산 수목원 조성, 자원 재활용 정책 등 우리시의 시책에 접목방안을 모색해 의정활동에 적극 활용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