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구자원봉사센터(소장 이순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 22일부터 7월 25일까지 오후 2시~4시 총 4회에 걸쳐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V스쿨’을 운영한다.  
 

울산 동구자원봉사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이달 22일부터 25일까지 오후 2~4시 총 4회에 걸쳐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V스쿨’을 운영한다.

‘청소년 자원봉사 V스쿨’은 지역내 중·고생들의 지역사회 참여활동을 통해 주민참여 의식과 지역 소속감을 높이고 나눔과 배려를 배울 수 있도록 매년 방학기간에 운영된다.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비롯해 △1·3세대 간 이해 프로그램 △노인 인식개선교육 △생명돌봄 교육 △폭염예방교육 △심폐소생술 △에코백 만들기 등 각 프로그램별로 50~6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폭염대비 안전용품을 지원 받아 취약계층을 위해 ‘폭염대비 안전 Kit’ 제작해 전달하고 안부확인과 여름나기 행동강령을 안내하는 등 뜻깊은 사랑 나눔을 실천한다.

동구자원봉사센터 이순자 소장은 “무더운 날씨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