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지역 레미콘사업자들이 지난14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운송비 인상을 요구하며 집단운송거부 중인 레미콘 운송차주들로 인해 건설현장의 공정이 지연되고 있다며 상호간 양보와 배려로 난관을 극복할 것을 요구했다. 우성만 기자  
 

울산지역 레미콘업체 사업자들이 한 달 넘게 장기 파업에 나서고 있는 레미콘 노조에 파업 중단과 성실교섭을 촉구했다.

울산지역 17개 레미콘사업자 일동은 지난 14일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노조의 운송거부로 공장가동이 중단되고 각종 공사현장의 공정이 지연되는 등 사회·경제적 손실이 늘어나고 있다”며 "상호간 양보와 배려심을 통해 현재의 난관을 극복하고 사업장이 정상 회복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들은 “관급공사현장의 경우 인근지역조합에 소속된 레미콘사에서 공급할 수 있도록 협조요청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레미콘 노조의 각종 방해 행위 등으로 공급이 불가한 상태며 지역조합 회원사 중 1곳이 가동되고 있지만 납품을 하지 못하고 있다”며 “운반비 논의의 우위를 점하기 위한 선전전과 시위 등의 식상한 방법으로 임하지 말고 침묵하고 있는 다수의 실질적 당사자를 통해 협상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노조는 현재 4만5,000원인 1회 운송비를 5만원으로 인상해 달라고 요구하며 이달 1일부터 파업을 이어오고 있다.

사업자측이 시멘트와 골재 등 원자재가 인상과 건설경기 악화로 인한 매출 감소 등을 이유로 동결을 제시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최근 업체별로 다시 교섭을 벌이고 있으나 쉽게 합의점을 찾지 못해 답보상태에 머물러 있다.

레미콘 노조의 파업 장기화로 내년 3월 개교를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인 울산지역 신설학교 7곳을 비롯해 울산남방파제, 송정지구 아파트 단지, 옥동~농소 간 도로 개설 공사 등 대부분의 공사 현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