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0일 독일 쾰른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 2019'에서 최신형 게이밍 모니터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게임스컴에는 약 37만명의 관람객과 1천여개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게임 콘텐츠 업체 관계자 등이 참여할 것으로 추산됐다.

삼성전자는 올해 행사에서 전시공간을 지난해의 2배 수준으로 확대해 CRG5(27인치), CRG9(49인치), 스페이스 모니터 등 최신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3종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27인치 CRG5 모델은 240㎐의 고주사율과 1천500R 곡률의 커브드 스크린을 결합한 '240㎐ 래피드커브' 기술이 적용됐다. 엔비디아의 '지싱크(G-Sync)'와 호환이 가능하고, 커브드 VA(버티컬 얼라이먼트) 패널을 사용해 시야각이 넓다.

4월 출시한 49인치 CRG9 모델은 게이밍 모니터로는 처음으로 듀얼 QHD 화질을 적용했다.

이밖에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선보인 스페이스 게이밍 모니터(32인치)는 집게 방식의 '클램프형 힌지' 스탠드를 적용해 책상 위 공간을 효과적으로 쓸 수 있게 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유비소프트, 로지텍, 페이스북 등 파트너사 전시공간에도 게이밍 모니터를 전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