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얀마 U-16 국제축구대회에서 우승한 한국 U-15 남자축구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대한축구협회는 남자 15세 이하(U-15) 축구 대표팀이 베트남 U-15 국제축구대회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베트남축구협회 주최로 24일부터 30일까지 베트남 바리어붕따우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베트남을 비롯해 한국, 러시아, 미얀마가 참가해 풀리그로 순위를 가린다.

송경섭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26일 러시아, 28일 미얀마, 30일 베트남과 차례로 대결한다.

9월 열리는 아시아축구연맹(AFC) 16세 이하(U-16) 챔피언십 예선을 준비하는 대표팀은 18일 끝난 미얀마 U-16 국제축구대회에서 2승 1무의 성적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대표팀은 23일 파주NFC(축구 대표팀 트레이닝센터)에 모인 뒤 24일 인천공항을 통해 베트남으로 떠난다.

이번 대표팀은 미얀마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을 주축으로 하고, 새로 기량을 점검받을 선수도 일부 추가됐다.

송경섭 감독은 “AFC U-16 챔피언십 예선을 앞두고 다양한 국제 경험이 선수와 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미얀마 대회에 참가하지 못한 선수들의 기량을 확인하고 팀의 조직력을 키우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베트남 U-15 국제축구대회 소집 명단(20명)

▲골키퍼 = 박만호(대구율원중), 김정훈(경기매탄중)

▲수비수 = 이규백, 박겸(이상 경북포철중), 김지수(경기역곡중), 이준형(서울목동중), 이동현(광양제철중), 장석환(경기원삼중), 조영광(전북금산중)

▲미드필더 = 강상윤, 김래우(이상 전북금산중), 김진엽, 김도현(이상 울산현대중), 박장한결(서울보인고), 손휘(경기원일중), 허동민(서울오산중), 이수민(경북포철중), 양태양(경기한광중)

▲공격수 = 장하민(경기흥덕중), 이규동(서울동원중)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