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대학교 WISET울산지역사업단은 지난 26일 울산 문수번켄션에서 ‘제5회 산업인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울산대학교 WISET울산지역사업단은 지난 26일 울산 문수번켄션에서 ‘제5회 산업인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울산시·울산대가 지원하는 ‘지역 중소기업 R&D 산업인턴지원사업’ 대표 프로그램이다.

대회는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4일까지 신청한 32개팀 중 본선 진출 팀 8개팀을 대상으로 학생과 멘토가 함께 인턴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이날 대회에서는 ㈜삼덕통상의 산업인턴 권준범(산업경영공학부4) 씨와 참여기업멘토 문수인 차장 팀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 중소기업 R&D 산업인턴지원사업은 지역 공과대학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중소·벤처기업 R&D분야 인턴십을 지원하는 것으로 학생에게 월 150만원씩 4개월 간 실습비를, 참여기업에 월 30만월씩 4개월 멘토비를 지원한다.

울산대 WISET울산지역사업단은 2015년부터 산업인턴지원사업을 수행 중이다.

WISET울산지역사업단 관계자는 “우수기업발굴을 확대해 중소기업 R&D 인력지원 뿐만 아니라 청년층의 취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