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지난 4일 한국생산성본부에서 15개 협력 중소기업과 '2019년도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지난 4일 한국생산성본부에서 15개 협력 중소기업과 '2019년도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발표회는 동서발전이 지난 4월부터 협력중소기업 15개사를 대상으로 스마트혁신 및 수출활성화를 지원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중소기업들은 전문 컨설팅을 통해 24개 과제를 도출하고 문제점 분석 및 맞춤형 지원으로 생산성 49% 증가, 수출 29% 향상, 재무성과 11억6,000만원을 달성했다.

동서발전은 4차산업에 대비한 현장진단으로 정보화 전략 수립, ICT 활용 및 신기술 시스템 도입 등 스마트혁신 분야를 지원해 스마트공장 구축 기반을 마련했고, 신규로 추가된 에너지 신사업 지원으로 신재생에너지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에도 기여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협력 중소기업들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생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마트공장 구축, 4차산업형 기술역량 강화 등을 중소기업에게 적극 지원해 동서발전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공기업 중 최초로 산업부 주관의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에 참여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총 78개사를 대상으로 20억원을 지원하고 41억원의 재무성과를 달성하는데 기여하는 등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 및 경쟁력 강화에 전방위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