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보유 우수 기술 사업화를 통해 올해 12개 창업기업이 발굴되는 등 대학(기술) 창업 활성화 지원사업이 성과를 내고 있다.

울산과학기술원(UNIST)이 수행하는 대학(기술) 창업 활성화 지원 사업은 지역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 기술(특허)의 창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울산시는 13일 오후 UNIST 대강당에서 울산과학기술원, 한국벤처투자, 신용보증기금, 비엔케이(BNK)벤처투자, 비엔케이(BNK)경남은행, 미래에셋대우, 선보엔젤파트너스 등과 함께 ‘2019년 대학(기술) 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대학(기술) 창업 활성화 지원 사업을 통해 지난해 13개에 이어 올해에는 12개 업체가 창업해 이 사업을 통한 신규 창업은 모두 25개에 이른다. 또 이들의 투자유치 성과도 335억 원에 이른다.

이날 발표된 창업기업 및 기술과제는 ‘바이오 혁신’과 ‘소재 및 전자’의 2개의 주제로 ‘바이오 혁신’ 분야는 ▲나노입자(엑소좀) 분리 및 검출(울산과학기술원생명과학부 조윤경 교수, 랩스피터 이용진 대표), ▲무채혈 방식 혈당 측정기술(울산과학기술원 전기전자컴퓨터공학부 변영재 교수, 에스비(SB)솔루션 대표), ▲점안용 당뇨망막증 치료제(울산과학기술원 생명과학부 강병헌 교수, ㈜스마틴바이오 대표)를 선보였고 ‘소재 및 전자’ 분야에서는 ▲가전/산업용 능동 이엠아이(EMI)필터(울산과학기술원 전기전자컴퓨터공학부 김진국 교수, 이엠코어텍(주) 대표), ▲나노분말 표면처리용 건식 플라즈마 기술(울산과학기술원 에너지 및 화학공학부 이덕연 교수, ㈜이노플라즈텍 대표), ▲인공지능 및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산업설비 고장진단 솔루션(울산대학교 아이티(IT)융합학부 김종면 교수, ㈜예측진단기술 대표)이 소개됐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전국의 벤처캐피탈사와 창업 지원기관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해 창업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검토하여 향후 더 많은 투자유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학의 우수한 연구성과와 신기술을 사업화하고 지역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후속 투자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