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이채익(남구갑·사진) 의원은 14일 오전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비례한국당 명칭 사용불허는 사전에 충분히 예견된 사항”이라며 중앙선관위 결정을 비난했다.

이 이원은 “조해주 상임위원은 문재인 대선후보 특보출신으로서 국회 청문 절차를 거치지 않고 강행할 때부터 예견했던 일이다”며 “이해찬 민주당 대표가 11일 ‘중앙선관위는 비례위성정당 명칭 사용을 원천적으로 차단해야 한다’고 압박했고, 조 상임위원이 엊그제 서울신문 인터뷰를 통해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것은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중앙선관위가 사전에 김용호 위원의 불참이 예견됐음에도 어제 회의를 강행한 부분은 사전에 이해찬, 조해주 두 분의 각본대로 강행하려고 하는 의지가 있었지 않았나 하는 합리적 의심을 할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마지막으로 비례자유한국당은 이미 자유한국당에서 창당 신청을 한 것이다. 비례민주당을 민주당에서 미리 신청하지 못했다고 해서 같은 사안으로 볼 수 있는가 하는 의문이 들 수밖에 없다”며 “이 부분은 앞으로 행정안전위원회를 개최해 철저히 따져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