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풀인풀’서 재벌3세 열연
  극 중 불륜남 갱생하고 인기몰이
“진우-설아 재결합 예상하지 못해
  욕심 내려놓고 편안히 작품 임해
  연기 스펙트럼 점점 넓히고 싶어” 

 

KBS 2TV 주말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서 재벌 3세 도진우를 열연했던 배우 오민석은 “‘사풀인풀’에선 욕심 없이 편안히 연기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연합뉴스

 

 

“저와 설아를 이어줬으면 좋겠다는 반응에 놀랐어요. 제가 바람을 피웠기 때문에 주변 분들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혼수상태에서 깨어나면 '욕받이'가 될 거라 생각했거든요.”
배우 오민석(40)은 최근 강남구 신사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라운드 인터뷰에서 예상치 못한 시청자 반응이 흥미롭다는 듯 웃었다.
오민석은 종영한 KBS 2TV 주말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이하 ‘사풀인풀')에서 재벌 3세 도진우를 연기했다. 불륜관계인 문해랑(조우리)과 여행을 가던 중 일어난 교통사고로 혼수상태에서 이혼을 당했으나, 깨어난 후엔 전 부인 설아(조윤희)에게 진심으로 용서를 구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응원을 받았다. 결국 결말에서 그는 설아와 재결합에 성공한다.
그는 “사풀인풀은 물 흐르는 대로 했던 작품”이라며 “예전에는 잘해야지 혹은 보여줘야지라고 생각했다면 이번엔 욕심 없이 편안하게 했다”고 밝혔다.
“드라마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명확히 알고 있었어요. 전 부인을 되찾고자 집착하고, 사랑을 갈구하고…. 객관적으로 봤을 때 욕을 많이 먹을 거라 생각했지만 두려워하진 않았어요. 역할이 그런 거니 그냥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죠.”
그는 “드라마 초반부터 진우를 미워하지 않으려 했다. 이해되지 않는 인물은 아니었다”면서도 “중후반 드라마의 흐름이 바뀌며 태세전환을 하긴 했다”며 웃었다.
“설아와 어떻게 될지는 끝까지 몰랐지만 끝으로 갈수록 저와 설아를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지니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응원해주시는 분들을 실망하게 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중후반부터 생겼던 것 같아요.”
그는 “차기작으로 멋진 역은 안 하고 싶다”면서 “연기 스펙트럼을 점점 넓혀나가고 싶다”며 연기 욕심을 보였다.
“전에는 ‘이러이러한 배우가 돼야겠다'고 크게 생각했는데 요즘은 주어진 상황에서 제게 오는 작품들이 인연인 것 같아요. 제가 맡은 역할을 충실히 잘하다 보면 제가 생각했던 목표에 다가가지 않을까요? 차근차근히 해나갈 생각이에요.”연합뉴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