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울산시당위원장은 30일 울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중앙당의 울산지역 공약 등을 소개했다.  
 
   
 
  ▲ 미래통합당 울산 총선 후보자들이 30일 시의회에서 합동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탈원전 정책 폐기 선언’을 대표공약으로 발표했다.  
 

울산지역 정당들이 등록을 마친 후보들의 공식 선거운동을 앞두고 정책대결에 시동을 걸었다.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 울산시당은 각각 ‘수소’와 ‘원전’ 등 에너지 분야의 육성을 전면에 내세웠다.
민주당 울산시당은 30일 울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중앙당이 울산지역 대표공약으로 선정한 ‘세계 최고 수소도시 육성’을 소개했다.
민주당은 수소전문기업 등을 울산에 유치, 육성하고 수소전기차, 수소버스, 수소충전소, 수소공급망 등을 확대 보급해 2030년까지 수소타운을 건설하겠다고 공약했다.
또 수소전기차 부품인증지원센터 건립과 안전검사소를 설립하고 미래자동차연구소와 전문교육기관 설립을 통해 수소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등 수소산업의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약속했다.
울산은 수소배관망을 보유하고 있고 수소생산과 저장에 유리한 만큼 세계적인 수소경제 선도도시의 탄탄한 기반을 갖추고 있다는 설명이다.
민주당은 “수소산업 육성으로 3대 주력산업의 경쟁력 약화로 침체된 울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남북에너지 협력에서 중심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외에 민주당 중앙당의 울산지역 공약은 △국립산업기술박물관 건립 △구군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확대 △산재전문공공병원 조기 완공 및 산재의료 시스템 구축 △자율주행자동차 시험장 구축 등이다.
앞서 민주당 울산시당은 울산지역 총선 후보 1호 공약으로 ‘울산 공공의료원 건립’을 발표한 바 있다.
미래통합당 울산시당도 이날 시의회에서 울산지역 후보자 합동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열어 대표공약으로 ‘탈원전 정책 폐기 선언’을 발표했다.
통합당은 이를 통해 울산만의 문제를 넘어 대한민국 미래 100년 먹거리인 원전산업 생태계를 복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원전산업을 정상화시켜 전기료를 인하하고 양질의 전기를 공급해 산업경쟁력을 복원하겠다고 공약했다.
통합당은 “울산은 원전으로 둘러싸여 있고 그만큼 관련 기업체와 종사자도 많지만 탈원전 정책으로 인해 기업은 도산위기에 처하고 일자리는 사라지고 있다”며 “우려하는 안전문제는 목숨처럼 새겨 끊임없는 연구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입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민생당 시당은 1호 공약은 옥동 군부대 이전부지 한국연구개발복합단지 조성이며, 정의당의 울산 대표공약은 신재생에너지 및 친환경 전기차 개발사업 등을 통한 그린뉴딜산업 전환이다.
민중당은 하청노동자 권리 보장과 조선해양신기술타운 조성을 핵심 공약으로 내세웠고, 배당금당은 전 국민 배당금 지급을 통한 소득의 재분배 실현, 노동당은 2035년까지 모든 원전 가동 중단을 주요 공약으로 꼽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