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기현 미래통합당 부산·울산·경남 권역 선거대책위원장은 31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의 코로나 위기극복은 쇼”라고 밝혔다.  
 
   
 
  ▲ 김시욱 울산시당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부대변인이 31일 울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통합당은 흑색선전을 즉각 중단하라”고 밝혔다.  
 

미래통합당 울산시당이 더불어민주당 김영문 울주군 총선 후보가 최근 지지자들과 함께 술을 겸한 식사자리를 가졌다면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기로 했다. 이는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공직자 후보로서 부적절한 행동을 한 것이라고 통합당은 지적했다. 민주당 측은 코로나극복 캠페인을 한 후, 확진자가 다녀간 식당을 돕기 위해 식당을 찾은 것이라는 입장이다.
김기현 미래통합당 부산·울산·경남 권역 선거대책위원장은 31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온 시민이 코로나 위기극복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이 때, 지난 3월 29일 집권여당인 민주당의 울주군 국회의원 김영문 후보 측은 지지자 60여명을 모아놓고 식당에서 술판을 벌였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정체가 의심스러운 이 자리에는 김영문 후보와 배우자, 울산시·울주군의원 등 민주당 출신 군지역 주요 인사가 참석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모범을 보여도 시원찮을 상황에서 집권여당 측에서 술판을 벌인다는 것 자체가 용납이 안 되는 수준이하의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모임의 사진을 김영문 밴드에 올린 한 분은 ‘김영문 후보님 당선을 위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동했다’는 글을 올려 후보 지지를 선거 술판이라는 것을 명백히 하고 있다”며 “지지선언을 해서는 안 되는 사람이 사전선거운동을 노골적으로 한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사법 당국은 60여명이 벌인 술판의 비용은 누가 부담했고, 사전 선거운동은 없었는지 명백히 밝혀내야 한다”며 “선거운동기간 전 모임의 자리에서 다중을 상대로 지지호소 등 선거운동을 했다면 사전선거운동에 해당돼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참석자 스스로가 김영문 후보 당선을 위해 모였다고 밝혔고 상식적으로도 참석한 사람들이 모두 그런 취지의 모임인 것을 알고 있었다고 판단된다”며 “김영문 후보 측에서 비용부담을 했다면 공직선거법 상 기부행위에 해당되고, 다른 사람이 부담했다고 해도 제3자 기부행위”라고 말했다.
미래통합당 울산시당은 김영문 후보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선거관리위원회와 수사기관에 고발할 예정이다.
김 위원장은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정부시책을 거스른 민주당 김영문 울주군 후보는 더 이상 공직 후보자로서의 자격이 없는 것으로 판단하고 즉각 사퇴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통합당의 기자회견 후, 김시욱 민주당 울산시당 선거대책위원회 부대변인이 해명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소속 울주군의원, 당원 등이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을 하고 나서 확진자가 다녀간 콩나물 국밥집에서 어려움에 빠진 상인을 위로하고 식사를 했던 것”이라며 “미래통합당은 울주군민을 우롱하는 흑색선전을 즉각 중단하라”고 밝혔다.
김 부대변인은 “일반 손님이 있어 누구를 지지하는 연설을 하고 그런 일은 없었다”며 “글을 올린 해당 인물은 열렬한 당원으로 본인 입장을 말한 것이지 현장 분위기는 그렇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참석한 사람들은 모두 자기 밥값은 자기가 계산했다”며 “수사 결과에 따라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