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노사는 1일 울산시 북구 진장동 한국해비타트 울산지회에서 현대자동차 노사와 함께하는 'H-드림하우스' 사업비 9,000만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오른쪽부터) 현대차 김창환 울산총무실장, 한국해비타트 울산지회 황종석 이사장, 현대차 노조 안태호 사회연대실장 등이 참석했다.  
 

현대자동차 노사가 지역의 취약계층 아동 시설과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현대차 노사는 1일 울산 북구에 위치한 한국해비타트 울산지회를 방문해 ‘현대자동차 노사가 함께하는 H-드림하우스 전달식’을 갖고 사회공헌기금 9,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현대차 김창환 울산총무실장, 현대차 노조 안태호 사회연대실장, 한국해비타트 울산지회 황종석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올해 H-드림하우스 사업은 지역 취약계층 아동 시설 및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현대차 평일봉사단 도배기술팀과 해비타트 건축전문인력이 참여해 7월부터 연말까지 진행하게 된다.

H-드림하우스의 구체적인 사업내용을 보면 울산 동구에 있는 위탁형 대안학교 시설 리모델링과 북구지역에 있는 저소득 아동 가정 15~20세대(접수 후 확정)에 대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게 된다.

이번 H-드림하우스 사업에 참여하는 현대차 평일봉사단 도배기술팀은 현재 14개팀 300여명으로 구성, 매월 정기적인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해 총 157세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바 있다.

한편 현대차 울산공장은 지난 2013년 주간연속2교대 도입 이후 기술직 직원들의 보람있는 평일 여가시간 활용을 지원하기 위해 평일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현대차 울산공장 평일봉사단은 현재 총 57개 팀 1,000여명이 도배기술, 풍선아트, 손발마사지, 마술, 웃음치료, 전통놀이 지도, 테이핑, 장애인 작업보조, 스케이트 지도 등 9개 분야에서 관련 전문교육을 받고 월 1회 이상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