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별관 4층 회의실에서 꿈이룸학교 ‘평생교육강사 임파워먼트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별관 4층 회의실에서 꿈이룸학교 ‘평생교육강사 임파워먼트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은 22명의 수강생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에는 남구에서 운영 중인 배달강좌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과정은 감정코칭, 경제교육, 한지공예, SNS광고 등 18개 분야의 강사들이 강의스킬, 이미지메이킹, 프로강사의 셀프마케팅 이론과 시범강의를 6주에 걸쳐 진행됐다.

‘평생교육강사 임파워먼트 과정’은 남구에서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인기강좌 중 하나로, 지역강사들의 역량강화는 물론 배달강좌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줌으로써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현재 남구에는 ‘평생교육강사 임파워먼트 과정’을 수료한 120여명 중 80명이 배달강사로 등록돼 있으며, 지난해에는 22명의 배달강사가 220명을 대상으로 캘리그라피, 기타, 영어회화, 리본공예 등 다양한 평생학습을 지원했다.

한편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배달강좌는 8월 말부터 남구 평생학습 홈페이지 https://edu.ulsannamgu.go.kr를 통해서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남구 평생교육과(☏226-56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