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완 중구청장 “정론직필로 울산 여론 선도하길”

지난 29년간 언제나 새로운 길을 걸으며 울산의 아침을 밝혀주는 울산매일신문의 창간 2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항상 발 빠른 취재를 위해 노력하시는 이연희 대표님을 비롯 임직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울산매일신문은 진실, 신속, 공정의 사훈을 울산시민과 호흡하고 소통하며 지켜왔습니다. 또한 울산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해왔으며, 소외된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고 있습니다. 또한, UTV와 함께 인터넷과 SNS에서 실시간으로 뉴스를 제공하여 지면신문을 보완하고 신문과 방송이 융합하여 지역신문의 새 지평을 열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정론직필로 지역 여론을 선도하고, 울산이 더 밝고 희망찬 미래로 나아가는데 큰 역할을 해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울산의 미래 100년을 열어가는 신문이 되길 기원합니다.
더 큰 도약을 통해 든든한 주춧돌이 되리라 믿으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다시 한 번 울산매일신문의 창간 2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울산 시민들의 사랑과 관심 속에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박순철 남구 부구청장 “지역발전 선도하는 등불 되어달라”

울산매일신문 창간 29주년을 축하합니다. 
29년 전 울산 최초의 아침 신문으로 첫 발을 내딛은 울산매일신문이 우리 지역에서 없어서는 안 될 최고의 언론 매체로 자리 잡기까지 애써 오신 이연희 대표이사님과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존경과 경의를 표합니다.
‘진실, 신속, 공정’ 이라는 가치를 모토로 출범한 울산매일신문은 지역민과 호흡하고 소통하면서도, 언론 환경의 급속한 변화 속에서 신문판형 변경, 지면디자인 개선, UTV 개국 등 끊임없는 자기 혁신을 통해 늘 업계 최고의 자리를 유지해 왔습니다.
울산매일신문이 그동안 보여 준 역할과 자세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힘들고 어려워진 오늘의 지역 문제를 극복하는 데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울산매일신문이 지금껏 그래왔던 것처럼 건전한 비판과 합리적 대안 제시를 통해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등불의 역할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따뜻한 행복남구’를 실현해 나가는 우리 울산 남구의 구정 성과를 올바르게 알리고, 구와 구민의 소통에도 큰 몫을 하는 든든한 신문으로 계속 발전해 나가기를 빕니다.
 

 

정천석 동구청장 “성숙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 주길”

울산매일신문의 창간 2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지역 언론의 발전을 위해 변함없이 한 길을 걷고 있는 울산매일신문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감사를 드립니다.
올해 초 전 세계를 뒤흔든 코로나19가 아직 진정되지 않고 있습니다. 코로나19는 우리의 평범한 일상을 뒤흔든 큰 위기이지만 한편으로는 그동안 관습적으로 묵인해 왔던 사회적 불합리와 악습, 구태를 털어내고 새로운 사회규범을 세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사회가 건강해야 그 품에서 살아가는 우리가 건강할 수 있습니다. 건강하고 공정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규칙을 지키지 않고 반칙을 하는 사람에게 서슴없이 호루라기를 불어주는 것이 언론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창간 29주년을 맞은 울산매일신문이 건강하고 성숙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일에 앞장서 주시기를 희망합니다. 지금은 어렵고 힘들지만, 이 위기를 극복하면서 쌓은 저력은 우리 사회 발전의 큰 에너지가 될 것입니다.
창간 29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임직원 여러분들의 앞날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동권 북구청장 “새 미래 인도하는 길잡이 역할 당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시는 이연희 대표이사를 비롯한 기자 여러분과 직원 모두의 땀과 열정에 아낌 없는 박수를 보냅니다.
울산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는데 힘을 모으자며 올해를 시작했지만, 코로나19라는 예기치 않은 위기 상황으로 우리 사회는 많은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위기도 모두 다 함께 나선다면 지혜롭게 헤쳐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언론은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바꿔 나가는 선봉장이 될 수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울산매일신문이 새로운 미래를 열어 가는 길잡이 역할을 해 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우리 북구도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환경에서 행정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고민하고, 주민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울산매일신문의 창간 29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건전한 비판과 미래 비전을 제시하며 시민에게 힘이 되는 울산 대표 언론으로 거듭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선호 울주군수 “지역성 구현하는 언론의 롤모델 되길”

울산매일신문 창간 2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코로나19로 악화된 언론 환경 속에서도 지역 언론의 역할을 충실히 해주시는 이연희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임․직원, 기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는 우리 삶의 방식을 많이 바꿨습니다. 마스크는 외출 필수품이 되었고, 여행은 기약 없이 미뤄졌습니다.
하지만 위기에도 기회는 있습니다. 활동이 제한되면서 사람들은 지역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습니다.
우리가 사는 지역, 동네에서 일하고 생활하고 소비하는 문화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평범한 일상의 가치와 지역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데 앞장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울산매일신문은 늘 새로운 길을 개척해왔습니다. 로컬리티(locality·지역성)를 제대로 조성하고 구현하는 지역 언론의 롤모델이 되어주길 바랍니다.
울주군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방역은 철저히 하면서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창간 29주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울산매일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전영도 울산상의 회장 “새 비전·대안 제시하는 언론 되어달라”

울산매일신문의 창간 2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진실, 신속, 공정을 사훈으로 ‘정론직필’이라는 언론 본연의 임무를 다하고자 한결같이 노력해주신 이연희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29년 동안 울산매일신문과 함께해 주신 애독자 여러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울산매일신문은 비판과 대안 제시라는 언론의 사회적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지역사회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또한 지역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달해 편향되지 않는 정도(正道)를 걸어왔습니다.
앞으로도 지역민의 의견을 경청해 건강한 여론을 형성하는 동시에 지역사회를 위한 새로운 비전과 대안을 제시해 지역민의 신뢰와 존경을 받는 지역 언론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이지만, 독자들에게 좋은 에너지를 줄 수 있는 긍정적인 뉴스로 지역의 활력소가 되었으면 합니다.
다시 한 번 울산매일신문의 창간 29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김홍섭 울산노동지청장 “모두가 힘내는 좋은 뉴스 보도해달라”

울산매일신문 2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92년 울산지역 발전의 기틀을 더욱 확고히 하고자 창간되어 오랜 세월 지역 정론지로 성장해 오심을 감사드립니다. 더욱이 울산 최초의 조간신문으로 출발하였다는 점에서 더욱 그 의미가 깊다고 생각됩니다. 최초를 넘어 최고의 신문으로 더욱 성장하리라 확신합니다.
우리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견뎌내고 있습니다. 지역 경제도 어렵고, 고용의 위기도 있습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지역 주민들의 결집된 힘을 모아 위기에 강한 울산이 되기 위해선 지역 언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좋은 정보로 기업과 주민이 의지할 수 있고, 모두가 화합하는 모습을 발굴하여 모두가 힘을 낼 수 있도록 울산매일신문이 중심을 잡아 주셨으면 합니다.
아무쪼록 29주년을 맞아 그간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신문사 관계자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역의 중심언론으로 더욱 성장하도록 적극 응원하겠습니다.

 

이희석 울산예총 회장 “세상의 물줄기 바꾸는 언론사 됐으면”

전 세계를 뒤덮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속에서도 시민과 소통하는 언론으로 사명을 다하고 있는 울산매일신문사의 창간 2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각종 SNS가 신문의 자리를 대신해 하고 있는 시대입니다. 울산매일은 변함 없이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UTV를 개국, 읽는 재미에 더해 보고 듣는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역 언론의 정체성과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다시 한 번 더 생각해 봅니다.
한 줄의 기사가 세상의 물줄기를 바꿉니다. 도도히 흐르는 역사의 강물을 돌려세우기도 하고, 역류케도 합니다. 우리가 언론을 자유민주주의 최후의 보루라 여기는 이유가 이런 역사적 소명을 기꺼이 다해 왔기 때문입니다. 울퉁불퉁 하지만 모나지 않고, 때론 거칠지만 오만하지 않습니다. 이런 험지를 28년간 묵묵히 걸어왔고, 우리 울산예술단체가 추구하는 가치를 누구보다 잘 전달해 주신 귀사의 창간 29주년에 즈음해 울산예총 2,000여 회원을  대표해 축하드립니다.

 

박경렬 울산민예총 이사장 “예술-대중 가교 역할에 함께해주길”

산업도시 울산의 성장 이면에 가려진 인간의 이야기를 찾아내고 지켜가는 것이 언론의 역할을 다하려고 땀 흘려온 ‘울산매일’의 29년을 축하드립니다.
예술이 존재하는 이유 또한 그러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양한 차이와 차별이 존재하는 현실입니다. 그러한 현실을 인간에 대한 예의가 살아있는 상생의 아름다운 향기로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그 아름다운 향기가 힘든 모든 이에게 골고루 피어나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예술의 역할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예술은 지정된 공간이라는 한계성이 있기도 합니다. 그 한계성은 언론이라는 구조로 뛰어넘어 갈 수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본래의 의미가 왜곡되기도 합니다. ‘울산민예총’ 활동의 의미를 퇴색되지 않게 대중과 연결되게 해 준 ‘울산매일’에 감사드리며, 또한 늘 함께 고민 해 준 것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그 길에 항상 함께 하기를 바라겠습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