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그룹과 네이버는 27일 네이버 그린팩토리(경기도 성남시 소재)에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모빌리티 사업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현대자동차 오픈이노베이션전략사업부 윤경림 부사장, 현대자동차 전략기술본부 지영조 사장, 네이버 한성숙 대표, 네이버 최인혁 최고운영책임자(COO).  
 

현대자동차그룹과 네이버가 모빌리티 기술·서비스 개발 및 관련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현대차는 네이버 플랫폼을 연계한 신규 서비스 등 다양한 기술·비즈니스 가능성을 실험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네이버 그린팩토리(경기도 성남시 소재)에서 ‘미래 모빌리티 사업 제휴 협약(MOU)’을 체결, 콘텐츠·서비스 사업에 협력하고, 모빌리티 서비스에서 시너지를 창출하며, 중소사업자(SME)를 대상으로 한 상생 모델을 개발하기로 했다.

각 영역에서 관련 서비스 및 상품을 내년부터 출시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네이버가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현대·기아차 고객이 자사의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네이버가 제공하는 검색, 지도, 쇼핑, 웹툰, V Live, 오디오 클립 등 현대인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된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커넥티드 카와 연계해 차량 내 고객 경험을 혁신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과 네이버는 양사 플랫폼을 활용한 시너지로 모빌리티 생태계의 리더십을 확보하고, 나아가 중소사업자에게 현대·기아차의 디지털키를 활용한 새로운 상생 사업 모델을 제시하는 등 사회적 가치까지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전략기술본부 지영조 사장은 “자동차와 ICT의 결합을 통해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이동 편의를 증진하고, 모빌리티 서비스 이용 전반에 걸쳐 고객경험을 혁신하겠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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