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현대가 2021시즌을 이끌 새로운 주장으로 이청용을 부주장에는 신형민, 원두재를 선임했다. 울산현대축구단 제공  
 

울산현대가 2021시즌을 이끌 새로운 주장으로 이청용을 부주장에는 신형민, 원두재를 선임했다.

2021시즌 선수단 구성에 신구 조화를 꾀하고 팀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주장단을 구성했다. 이번 주장단 선임은 하나 된 팀을 만들고자 하는 홍명보 감독의 추천과 동료 선수들의 지지로 이뤄졌다.

울산현대 주장 이청용은 11년 만의 복귀라는 말이 무색하게 지난 시즌 리그, 컵 대회 대부분의 경기에 출전하며 팀의 중심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철저한 자기 관리 등 다양한 방면에서 선수단의 모범이 되며 팀 구성원들의 두터운 신뢰를 받아왔다. 이청용은 이번 주장 선임에 대해 “오랜 선수 생활 중 신선한 경험을 하는 만큼 좋은 주장이 되고 싶은 욕심이 있다”라며 각오를 밝혔다.

올해로 프로 14년차를 맞이한 신형민은 경험에서 나오는 노련함과 성실한 훈련태도로 선수단과 코치진의 신뢰를 받아 부주장을 맡게 됐다. 신형민은 “주장인 이청용을 도와 부주장으로서 팀에 보탬이 되고 싶다. 선수단과 코치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클럽 팀에서의 처음 부주장을 맡게 된 원두재는 “젊은 선수들과 베테랑 선수들 사이 연결고리로서 팀 내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하고 싶다”라며 각오를 전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