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기후위기비상행동은 7일 더불어민주당 울산 협력의원단 출범식이 열리는 울산광역시당 앞에서 가덕신공항특별법 폐기를 촉구했다. 울산기후위기비상행동 제공  
 

울산기후위기비상행동이 동남권 신공항 추진을 규탄하고 나섰다.
울산기후위기비상행동은 7일 더불어민주당 울산 협력의원단 출범식이 열리는 울산광역시당 앞에서 가덕신공항특별법 폐기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는 지난달 26일 기후위기 비상 대응에 역행하는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을 통과시켰다”며 “반환경적이고 기후위기를 가속화 하는 사업”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가덕도 신공항 후보지는 불과 5년 전, 동남권 공항 선정을 위해 KDPI에서 실시한 평가에서 최하점을 받은 곳이었다”며 “즉, 공론화 과정 및 객관적 평가를 통해서 결정했던 국책사업을 국회 표결로 뒤집어 버리는 것은 가덕도 신공항과 같은 대형 국책사업을 정치 행위로 결정함으로써 묻지마 토목공사의 길을 여는 것으로서 ‘제2의 4대강 사업’을 추진하는 것과 같다”고 지적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이 진행한 ‘뭉쳐야 뜬다!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 통과 보고대회’와 부울경 협력의원단 출범식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출마 후보를 지원하기 위한 정치적 부흥회”라고 꼬집었다.
이들은 끝으로 “반환경적이고 기후위기를 가속화 하는 동남권 신공항 추진을 엄중히 규탄한다”며 “피케팅 시위와 기자회견 등 가능한 수단을 강구해 행동으로 보여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