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보당 시당은 14일 울산시청 앞에서 ‘후쿠시마 오염수방류 일본정부 강력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강도 높은 대책을 촉구했다.  
 

진보당 울산시당은 일본의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에 대해 정부가 강력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진보당 시당은 14일 울산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장 일본에서 수입하는 수산물 중에서 8개 현 수산물 금지를 넘어 일본 전역의 수산물에 대해 금지하도록 정부가 조치해야 한다”며 “국제해양재판소에 잠정조치 청구 등 강도 높은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요구했다.

진보당은 “이미 일본 정부의 오염수 방류 결정이 예정돼 있는데도 불구하고 그동안 우리 정부는 손 놓고 있었다”며 “결정 후에야 비로소 강한 유감을 표명하고 투명한 정보공개와 국제 검증 등을 일본 측에 요구하겠다고 하는데, 이는 턱없이 부족하며 국민 생명을 지키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일본 정부의 결정이 잘못됐다는 것을 알게 하는 것이고, 이번 결정으로 피해를 당하는 것이 결국 일본이라는 사실을 알려줘야 한다”며 “정부의 일본산 수산물 수입금지 조치와 더불어 우리 국민들은 일본산 수산물 불매운동 등을 통해 우리의 분노를 보여줘야 한다”고 했다.

이어 “오염수 방류로 인한 인류의 피해는 이제 시작이다. 이번에 반드시 막아내야 한다”며 “핵발전 산업으로 이익을 보고 있는 기관과 기업들에게 이것을 맡겨 둬서는 안 되고 시민이 나서야 한다. 함께 막아내자”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