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값 돌려주기 사업’은 사업 참여 서점에서 울산페이로 구매한 도서를 4주 이내에 19개 공공도서관에 제출하면 구매금액 전액을 울산페이로 환불받을 수 있으며, 1인당 매월 2권까지 가능하다.  
 

울산도서관은 ‘책값 돌려주기 시스템 구축’ 완료에 따라 4월 16일부터 울산도서관 누리집을 통한 환불 신청이 가능해지고 도서를 반납하는 접수처도 기존 10개 도서관에서 울산시 전체 19개 공공도서관으로 확대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책 구입자가 직접 울산도서관 등을 방문해 환불신청을 해 시민들이 불편함을 겪었다.
‘책값 돌려주기 사업’은 사업 참여 서점에서 울산페이로 구매한 도서를 4주 이내에 19개 공공도서관에 제출하면 구매금액 전액을 울산페이로 환불받을 수 있으며, 1인당 매월 2권까지 가능하다.
환불 희망자는 울산도서관 누리집에서 도서반납 전 온라인 접수를 하고 거주지 근처의 공공도서관에 도서를 반납하면 되며 사업비 3,000만 원이 소진될 때까지 운영된다.
시민들이 읽고 반납한 책은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작은도서관에 기증될 예정이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지역서점도 활성화되고 지역독서문화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알차게 운영할 예정이니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3월말까지 환불신청 도서는 458명의 총 776권이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