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남구는 10일 남구청 별관 4층 회의실에서 육아종합지원센터, 울산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국공립·민간·가정어린이집 연합회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 남구는 10일 남구청 별관 4층 회의실에서 육아종합지원센터, 울산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국공립·민간·가정어린이집 연합회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약사항인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교육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지도사 파견’, ‘맞춤형 케어 카운슬링’에 대한 사업 설명과 유관기관과의 업무 협의 등의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지도사 파견은 아동학대 예방 강사가 어린이집에 직접 방문해 개별 보육 환경 속에서 실제 아동학대 사례 위주의 교육을 지원하며, 맞춤형 케어 카운슬링은 영유아의 문제행동에 대한 원인 분석 및 진단을 통해 전문적인 케어방법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다양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대책을 통해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