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시태권도 선수단이 대구시에서 열린 제9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종합우승 이후 9년 만에 종합준우승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울산시태권도 선수단이 대구시에서 열린 제9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종합우승 이후 9년 만에 종합준우승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울산시태권도협회는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태권도 종목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 등 총 6개를 획득해 종합준우승을 차지했다.

13일 울산시태권도협회에 따르면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경북 영천실내체육관에서 태권도 겨루기 남녀 각각 8체급이 열렸다.

사흘간 열전을 거듭한 제102회 전국체전 태권도경기 개인전 경기가 막을 내리고 각 시도의 종합 순위가 가려졌다.

이 대회에 종합우승은 금메달 4개,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를 확보한 서울시로 돌아갔다.



겨루기 경기 첫째 날 울산시는 동메달 2개를 따내며 시작부터 순조롭게 출발했다.

여고부 -49㎏급 울산스포츠과학고등학교 하민서가 준결승전 경남 대표 이주하에게 6-8로 패하고, 이어 남고부 같은 학교 -63㎏급 김혁일은 경기 대표 문성인에게 13-15로 아쉽게 동메달에 머물렀다.

둘째 날 예상대로 울산스포츠과학고 서건우가 금메달을 울산에 안겨주었다.

남고부 -80㎏급 16강전 전북 이윤희를 2회전(10-0) 초반 기권승으로 이끌어냈다.

결승전 경기도 조성빈을 만난 서건우는 빠른 스텝으로 1회전 조성빈의 오른발 머리공격을 당해 0-3에서 서건우의 주먹공격을 시작으로 뒤후리기와 돌개차기 등 다양한 공격을 선보였다. 또 머리 내려 차기로 추가점을 획득하며 계속 공격을 펼쳤다.

이어 체력이 바닥난 조성빈을 상대로 경기 후반 몸통 공격을 연이어 꽂아 넣으며 최종스코어 34-10으로 승리했다.



남고부 -74㎏급 울산스포츠과학고 이진욱은 16강전 경남 대표 이동현을 최종스코어 15-1로 가볍게 제치고 결승전까지 진출했다.

결승전 충남 김민겸을 만난 이진욱은 1회전 초반 주먹공격과 경고 점수를 빼내 2-1로 앞서 나갔다.

2회전에서는 3-3 동점에서 마지막 3회전 김민겸의 주먹공격이 이진욱 호구를 감지시켜 3-4, 옆구리 차기와 득점으로 실패하고 이어 주먹공격이 성공돼 4-4 팽팽한 승부를 겨뤘으나 몸통과 주먹 공격을 허용시켜 6-7로 충남에게 금메달을 빼앗겼다.

대회 마지막 날까지 팽팽하게 경쟁했던 준우승싸움의 승자는 울산시가 되었다.



남고부 -87㎏급 울산스포츠과학고 김동현과 여고부 +73㎏급 박주원(울산스포츠과학고)이 준우승을 이끌어 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남고부 -87㎏급 결승전 대구 대표 이인혁을 만나 김동현은 최종스코어 36-11로 꺾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 여고부 +73㎏급 박주원은 결승전 2초 남겨두고 서울 대표 정가현의 옆구리 몸통공격이 성공되어 5-3으로 제압하고 금메달을 따냈다.

내년에 울산에서 개최될 제103회 전국체전에는 벌써부터 종합우승을 예상을 하고 있다.



전국체전 총사령탑을 맡은 손효봉 울산시태권도협회 전무이사는 “선수와 지도자가 한마음이 되어 힘든 훈련을 잘 넘겨주어 이 같은 우수한 성적을 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선수 육성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