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찰청이 지역 여건에 맞는 피해자 보호 정책 발굴을 위해 구성·운영 중인 피해자보호추진위원회가 사실상 유명무실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시 을)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울산경찰청 피해자보호추진위는 지난 2018년 10월 30일 구성해 당일 1차례 열린 회의가 전부다. 대구경찰청이 지난 2015년 위원회 구성 후 53차례의 회의를 한 것과 극과 극이다.

울산청 외에도 전국 16개 시·도경찰청 중 경기남부청, 충북청, 충남청, 전남청, 전북청, 광주청, 제주청 등 절반이 회의를 1차례만 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청과 세종청은 피해자보호추진위를 구성조차 하지 않았다.

울산청 관계자는 “피해자 지원을 위해 지자체와 관련 단체와 사례회의 통해 피해자 지원을 이어가면서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했다”며 “이번 국감을 통해 경찰청에서 별도의 활성화 방안이 내려오면 검토해 보겠다”고 말했다.

한병도 의원은 “각 시·도경찰청은 피해자보호추진위원회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코로나 상황에 걸맞은 회의운영 방식을 강구하는 한편, 체계적인 피해자 보호 정책을 마련하는데 힘써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