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지역 직업계고 학생들이 대전시에서 개최된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은 1개, 동 4개, 장려 8개를 수상한 가운데 주조에서 은메달을 따낸 울산공고 김동휘와 학교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교육청 제공.  
 

울산시교육청은 대전시에서 개최된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직업계고 학생들이 은 1개, 동 4개, 장려 8개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4일부터 11일까지 8일간 실시된 이번 대회에서 울산은 CNC/선반, 금형, 용접, 피부미용, 애니메이션, 제과, 제빵 등 총 18개 직종에 울산공고, 현대공고를 비롯한 9개의 직업계고 학생 39명이 출전했다.

수상 현황으로는 주조 김동휘(울산공고)가 은메달을, 용접 김민준(현대공고), CNC/선반 한동진(현대공고), 제과 정지원(생활과학고), 제빵 이성민(생활과학고)이 동메달을 각각 받았다.
아울러 용접의 김민욱(현대공고), CNC/선반 황성빈(현대공고), 이승준(현대공고), 게임개발 김신우(애니원고), 애니메이션 이다빈(애니원고), 김태빈(애니원고), 이주현(애니원고), 금형의 황재민(울산마이스터고)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총 13명의 학생이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메달과 함께 1,200만원(금), 700만원(은), 400만원(동), 50만원(장려) 상금이 지급되고, 국가기술자격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1·2위 입상자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발전 참 가 자격이 부여된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