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남구 두왕동에 위치한 문수궁도장과 달동의 화수브루어리에서 2022년 블로그기자단 및 누리소통망 홍보단 합동 현장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는 10월 울산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 홍보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기종목 중 하나인 궁도체험을 위해 시립문수궁도장을 방문해 시설취재와 함께 활쏘기를 배워본다.

또 지역 소상공인들이 운영하는 양조장 시설을 견학하는 체험활동으로 전국체전이 개최되는 울산을 홍보한다.

특히 시민참여와 관심을 끌어올리기 위해 울산누리 블로그기자단과 누리소통망 홍보단(SNS 서포터즈)이 공동으로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이날 블로그기자단 및 누리소통망 홍보단은 문수궁도장 시설 견학 및 체험활동에 이어 달동에 위치한 화수브루어리를 방문, 지역수제맥주 생산과정을 둘러봤다.

체험 활동 내용은 울산시와 개인 누리소통망에 취재내용을 게재할 예정이며, 오는 10월 울산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과 체험 프로그램 등을 홍보하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 지역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지역의 관광명소와 다양한 체험공간을 울산누리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에 소개할 계획"이라며 "3년만에 정상 개최되는 전국체전에 울산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울산시 블로그기자단 및 누리소통망 홍보단(SNS 서포터즈)는 2011년부터 시민 눈높이에 맞춰 시정 전반을 홍보하여 시민 소통의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현재 제8기 기자단 42명, 누리소통망 홍보단(SNS 서포터즈)40명, 유튜브 홍보단(서포터즈) 11팀이 활동 중에 있고 임기는 2년이다.


윤병집 기자 sini20000kr@naver.com

울산시는 14일 문수궁도장에서 울산에서 개최되는2022 전국(장애인)체전 홍보를 위해 울산시 블로그기자단 및 누리소통망 홍보단(SNS 서포터즈)이 체전 종목인 궁도체험 행사를 가졌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