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이 전 영업점에 은퇴금융 전문가를 배치해 보다 전문화되고 차별화된 은퇴금융서비스를 선보인다.

BNK경남은행은 퇴직·은퇴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은퇴금융 전문가(Retirement Design) 양성 및 전 영업점 배치 완료를 했다고 23일 밝혔다.

BNK경남은행은 지난 2020년 11월부터 현재까지 자체 개발한 '은퇴금융 전문 과정'을 총 14회 진행하고 은퇴디자인 전문가 326명을 양성했다.

이 과정을 모두 수료한 전문 직원들은 BNK경남은행 각 영업점에서 퇴직설계·노후설계·자산 이전·공적연금·은퇴금융상품 관련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퇴직·은퇴 고객들에게 퇴직금, 실업급여, 건강보험, 국민연금, 주택연금 등 상황별 공적 제도에 대해 전문적으로 알려준다.

은퇴금융 전문가 양성 및 전 영업점 배치 완료를 통해 BNK경남은행은 'BNK은퇴디자인' 브랜드로 대표되는 은퇴금융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WM고객부 은퇴금융팀 김창수 팀장은 "베이비부머 세대가 본격적으로 퇴직과 은퇴 시기를 맞으면서 노후 준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어 BNK경남은행은 몇 년 전부터 은퇴금융 전문 과정을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은퇴금융 전문가 양성에 힘써 왔다"며 "퇴직 또는 은퇴했거나 고려 중인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게 은퇴디자인 전문가들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은퇴금융 전문가 양성 및 전 영업점 배치와 별도로 은퇴금융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내놓고 있다.

찾아가는 영업점 맞춤형 방문 교육을 실시해 영업점에 배치된 은퇴금융 전문가뿐만 아니라 모든 직원들에게 은퇴금융 교육을 하고 있다.

또 지역 퇴직자지원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지역 퇴직자와 은퇴자를 위한 재무설계 특강을 진행하고 지역 기업체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노후준비 특강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1월부터 현재까지 특강 111회를 진행하고 지역민 7,840여명에게 교육을 지원했다.
강태아 기자 kt25@iusm.co.kr



은퇴금융 전문 과정을 수료한 은퇴디자인 전문가들이 수료증을 들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