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울주군이 26일 울주군청 7층 이화홀에서 '2022년 제1차 울주군 노사민정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울산 울주군이 26일 울주군청 7층 이화홀에서 '2022년 제1차 울주군 노사민정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협의회 위원장인 이순걸 군수 주재로 진행된 이번 회의는 위원 총 21명 중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위원 위촉과 노사민정 협력사업 심의 및 보고가 이뤄졌다.

위원들은 이날 회의에서 2022년 노사상생 우수기업으로 ㈜탑아이엔디, ㈜화영 등 2개소를 최종선정했다.

언양읍 '㈜탑아이엔디'와 상북면 '㈜화영'은 출산 지원, 자녀 양육 및 교육 지원 등 근로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과 함께 노동환경 개선과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에 힘쓴 공로를 인정 받아 노사상생 우수기업으로 뽑혔다.

이밖에도 위원들은 △울주군 남부권 일대 근로자 복지회관 건립 △울주형 필수업무 종사자 범위 지정 △이동노동자 쉼터 운영 등 노사민정 협력사업에 대해 심의를 거쳐 모두 가결했다.

이순걸 군수는 "노사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으로 노사관계가 안정을 이뤄 지역일자리 창출과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행복 울주를 만드는데 노사민정협의회가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신섬미 기자 01195419023@iusm.co.kr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