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농협(본부장 문병용)은 17일 오후 2시 청량농협 본점 객장 및 인근에서 문병용 울산농협 본부장, 김형진 농협울주군지부장, 박동섭 청량농협 조합장 및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 연금보혐료 지원제도 홍보 캠페인’을 가졌다.  
 

울산농협(본부장 문병용)은 17일 오후 2시 청량농협 본점 객장 및 인근에서 문병용 울산농협 본부장, 김형진 농협울주군지부장, 박동섭 청량농협 조합장 및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 연금보혐료 지원제도 홍보 캠페인’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농업인의 건강·연금보험료의 일부를 국가가 부담해 생활 안정 및 복지 증진을 도모하고자 국민연금에서 농업인이 납부할 연금보험료의 최대 50%까지 지원하는 것을 관내에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국민연금 지역가입자 및 지역 임의계속가입자 중 농업인으로 농업경영체에 등록한 농업인은 증빙서류 제출 없이 간편하게 전화(국번없이 1355)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세부내용은 국민연금 홈페이지(www.np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병용 본부장은 “이번 연금보험료 지원 혜택이 농협의 조합원을 비롯한 많은 분들에게 홍보돼 농업인이 뜻밖의 사고에 대비하고 든든한 노후 준비를 하는 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