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서동욱 남구청장이 공업탑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열린 남구청소년참여위원회 간담회에서 제13기 청소년참여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 남구는 청소년 정책 실효성을 높이고 청소년의 권익 증진 도모를 위해 9일 공업탑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참여위원회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청소년참여위원들과 남구의 청소년정책 현황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제13기 청소년참여위원 11명이 위촉장을 받았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를 근거로 남구의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제안, 자문 및 평가를 하는 청소년 참여기구다. 관내 청소년수련시설의 프로그램 기획 및 청소년 축제 기획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매년 울산지역 정책제안발표회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고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청소년들과 정책 참여와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해 청소년의 시각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한 정책 추진으로 더 좋은 남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