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4일 에어부산 무착륙 학습비행에 참여한 부산 망미초등학교 학생들 기념촬영 모습.  
 



“코로나 시대 새로운 체험학습으로 딱이에요”

부산을 기반으로 하는 지역항공사 에어부산(대표 안병석)은 지난 5월 6일 첫 실시한 ‘무착륙 학습비행’ 프로그램이 일선 학교 현장에서 입소문을 타고 참가 학교가 늘어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무착륙 학습비행은 코로나19로 수학여행과 체험학습 기회를 누리지 못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항공산업의 진로체험과 이색 체험활동을 통해 교육과 여행, 소중한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에어부산이 업계 최초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에어부산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참가 의사를 밝힌 지역 학교는 20여 개 학교이며, 100여 개 학교에서 관련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지난달 24일 부산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1.5단계로 하향 적용되면서 참가의사를 보이는 학교가 늘어났다. 이에 에어부산은 무착륙 학습비행이 코로나 시대에 안전하고, 새로운 수학여행 및 체험학습의 대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지난 14일에는 부산 망미 초등학교(부산시 수영구 소재) 학생 100여 명이 무착륙 학습비행에 참가했다. 기내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가운데 좌석은 비워서 운항했으며, KF94 마스크 상시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다.

에어부산 박진우 홍보팀장은 “코로나19로 체험학습이 어려워지다 보니 무착륙 학습비행의 안전성과 교육적 효과에 공감해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완벽한 방역체계를 통해 안전하고 뜻깊은 현장체험학습의 대안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부산의 무착륙 학습비행은 오전에는 △에어부산 사옥 내 A321-200 항공기 기내를 똑같이 재현한 목업(MOCK UP) 시설에서 체험학습 △운항?캐빈승무원, 정비사 등 항공종사자 직무소개 △유니폼 시착 및 기내서비스 체험으로 교육이 이루어진다. 오후 프로그램은 김해국제공항에서 포항, 강릉, 서울을 거쳐 다시 김해공항으로 되돌아오는 2시간가량의 무착륙 비행체험이 진행되며, 기내에서는 기내 방송 및 서비스 체험 등 실제 캐빈 승무원의 직무를 체험하게 된다.

부산 / 김성대 기자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