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사진) SK이노베이션 총괄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하는 등 울산 관련 SK그룹 계열사들의 인사가 단행됐다.
SK이노베이션과 계열 사업 자회사들은 2일 책임 경영 차원에서 파이낸셜 스토리를 수립한 모든 경영진을 유임시키는 동시에 역대로 가장 많은 신규 임원 33명을 선임하는 것을 골자로 한 임원인사와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김준 총괄 사장은 그린 중심의 성장전략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의 미래가치를 크게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내년 1월 1일부로 부회장직에 오르는 김 총괄사장은 1987년 SK이노베이션 전신인 유공으로 입사해 SK수펙스추구협의회 사업지원팀장, SK에너지 사장 등을 지냈다.
2017년부터 SK이노베이션 최고경영자(CEO)를 맡고 있으며, SK수펙스추구협의회 환경사업위원회 위원장도 겸직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포트폴리오 강화와 신사업 개발, 연구개발(R&D) 역량 확대에 초점을 맞춰 조직 개편도 단행했다.
이에 따라 기존 전략본부는 포트폴리오 부문으로 확대 개편됐다. 차세대 성장사업으로 강력 육성하고 있는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인 BMR(Battery Metal Recycle)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BMR 추진담당’을 신설했다.
전사 R&D 담당인 환경과학기술원에는 분석솔루션센터도 새로 만들었다.
각 사업 자회사들도 ‘그린 트랜스포메이션’(친환경 전환)을 위해 별도 조직을 신설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조직개편과 함께 '파이낸셜 스토리'를 본격 실행하기 위해 역대 가장 많은 임원을 선임했다”면서 “역량 있는 인재를 과감히 활용한다는 원칙에 따라 패기 있고 실행력을 강화할 수 있는 인재 위주로 등용했다”고 말했다.
SK디스커버리도 이날 SK에코플랜트 안재현 사장을 SK 디스커버리 사장으로 선임하는 등의 인사를 단행했다.
SK디스커버리는 2017년 출범 이후 성공적으로 지주사 체계를 갖추었고, 이제 Net-Zero 시대에 걸맞는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이루기 위해 안재현 사장을 선임하게 됐다고 밝혔다.
안재현 사장은 2019년 SK건설(현 SK에코플랜트)의 사장으로 취임해 친환경, 신에너지로 SK에코플랜트의 사업구조 전환을 성공적으로 추진했으며, SK그룹 내에서는 투자와 M&A(인수합병)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SK디스커버리 인사와 관련한 울산지역 계열사 신규 임원 인사는 조병익 기술인프라본부 대외협력담당 1명이다.
다음은 인사명단.
■SK이노베이션 계열 ◇부회장 승진 △SK이노베이션 김준
■울산Complex 관련 임원인사 ◇본부장 △임성수 SK에너지 경영지원본부장 ◇임원 신규 선임 △이재철 SK에너지 석유3공장장 △이종석 SK에너지 동력공장장 △윤보성 SK에너지 기계·장치·검사실장 △김범수 SK에너지 Reliability실장 △현재범 SK에너지 CLX문화혁신실장 △박정원 SK에너지 CLX대외협력실장 △문광빈 SK지오센트릭 G2 Tech.센터장
■SK디스커버리
◇임원 신규 선임 △조병익 기술인프라본부 대외협력담당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