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해보건대학교 봉사센터는 함께 만드는 마을 사회적협동조합 배움아동발달센터와 지난 18일 도생관 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 봉사활동 및 상호교류와 협력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춘해보건대학교 봉사센터는 함께 만드는 마을 사회적협동조합 배움아동발달센터와 지난 18일 도생관 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 봉사활동 및 상호교류와 협력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배움아동발달센터 전유현 센터장, 김현신 부센터장, 춘해보건대학교 정영순 학생처장, 임선영 학생부처장, 한선희 봉사센터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한 정보의 상호 교환 △양 기관간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제반사항 △대외홍보 공동협력에 관한 사항 △자원봉사활동과 기타 연계사업 등 인적?물적 자원의 연계 및 지원에 관한 사항 △기타 업무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향후 양 기관은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공동의 발전과 사업 연계 및 지역 내 발달장애 아동 청소년과 성인의 건강한 동반성장 등 상호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정영순 학생처장은 “향후 재학생들이 발달장애 아동 청소년·성인을 위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재학생들의 재능기부 봉사를 통해 비장애인의 장애인식 개선 및 인성함양에 힘쓰고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춘해보건대학교 봉사센터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대학생 자원봉사활동, 지역사회연계 봉사활동, 팀보건융복합봉사, 대학생 멘토링교육지원, 다문화탈북학생 초청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을 통해 사회공헌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