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문재인 정부 때 임명된 장관급 정무직 인사들과 공공기관장의 자진 사퇴를 5일 거듭 압박했다.

김기현(남구을) 전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새로 출범한 윤석열 정부와 정책 보조를 맞춰야 할 공공기관·공기업 경영진이 전 정권 사람들로 채워져 있어 국정운영의 동력이 크게 떨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민주당 정권은 막무가내로 알박기 인사를 자행했고 윤 대통령의 공약이행에 차질을 빚는 등 결국 국민만 피해를 보고 있는 형국"이라며 "알박기 수장이 '버티기'에 들어가면 해당 기관이 정책적 역할을 못하는 '식물상태'로 전락하는 건 시간문제"라고 우려했다.

그는 "윤석열 정부의 국정철학과 함께할 수 없는 전 정권의 정무직 인사들은 정치적 이유로 그 자리를 차지한 것이니만큼, 정무직답게 최소한의 정치적 도의는 지켜야 할 것"이라며 "벌써 새 정부 취임 두 달이 돼가는데, 아직도 왜 꾸물거리고 있나"라고 했다.

박수영 의원도 페이스북 글에서 "문재인 정권에서 임명한 장관급 정무직 및 공공기관장들 상당수가 사직하지 않고 임기를 채우겠다고 버티고 있다"며 "국민권익이 아니라 민주당 권익을 옹호해온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방송장악에 올인했던 한상혁방통위원장 등 장관급과, 소주성을 주도했던 홍장표 KDI(한국개발연구원) 원장 등 59명"이라고 했다.

그는 "대통령이 임명하는 직위는 대통령과 국정철학을 같이하라는 입법취지가 담긴 자리"라며 "일부 장관급과 공공기관장들의 사퇴거부는 일종의 대선불복으로 볼 수 있다. 국민의 뜻으로 선출된 대통령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만드는 정치적 몽니"라고 비판했다.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윤석열 정부가 공공기관에 재직 중인 민주당 인사를 찍어내기 한다며 '정치보복수사대책위' 출범을 운운하고 있다"며 "2017년 문정부가 환경부 블랙리스트 작성 등 전 공직사회를 대상으로 자기편 심기에 몰두했던 적폐를 외면한 윤 정부 흠집내기"라고 말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은 2017년 6월 19일 국정원 적폐청산을 내세워 정해구 위원장 주도로 국정원 개혁발전위를 출범시켰고, 국가 안보에 헌신한 직원을 적폐 세력으로 몰아 40여명을 사법처리했다"고 덧붙였다.
김준형 기자 jun@iusm.co.kr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