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스포츠과학중, 전국 여자 역도선수권 ‘선전’
49㎏급 출전 이하린 금2·은1 박소윤·김원영 동 4개 획득
2026-06-24 정수진 기자
대한역도연맹이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역도연맹, 양구군, 양구군역도연맹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난 19~26일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 용하체육관에서 열리며, 중등부 경기는 19~20일 열렸다.
전국 각지에서 선수와 임원 등 65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서 여중부 49㎏급에 출전한 이하린(2학년) 선수는 용상 58㎏과 합계 106㎏으로 금메달 2개를 목에 걸었다. 인상에서도 48㎏을 들어 올리며 은메달을 획득해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여중부 57㎏급에 출전한 박소윤(2학년) 선수는 인상 58㎏, 용상 73㎏, 합계 131㎏을 기록하며 동메달 3개를 획득했다. 김원영(1학년) 선수도 여중부 45㎏급에 출전해 용상에서 50㎏을 들어 올려 동메달 1개를 추가하며 팀의 메달 획득에 힘을 보탰다.
김병철 교장은 “우리 선수들이 이번 전국대회 성과를 발판으로 앞으로 열리는 각종 전국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이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