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갑윤 국회 부의장이 19일 한국산업인력공단 고객지원센터 1일 상담원으로 나서 지역기업의 현장 애로를 청취하고 있다. 정 부의장은 이날 공단 본부서 산업인력공단의 국정과제에 대한 간담회도 가졌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박영범)은 19일 정갑윤 국회 부의장을 공단 본부로 초청해, 국정과제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공단 본부 울산 이전에 따른 안정적 정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공단은 이날 능력중심사회를 만들기 위해 현 정부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일학습병행제 등의 국정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해당사업의 추진현황을 정 국회 부의장에게 설명했다.

정 부의장은 설명회 후 고객지원센터 1일 상담원 체험으로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기업인 한일엔지니어링과 상담을 진행하여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정 부의장은 상담을 통해“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능력중심사회의 초석이 될 일학습병행제가 현장에서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 부의장은 공단 박영범 이사장, 손종배 노동조합 위원장과의 간담회에 참석“국가균형발전을 위한 공공기관 지방이전정책에 따라 공단 본부가 울산으로 이전한 만큼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