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새누리 심판위해 꼭 승리”
윤 “야권 단일화 적극 추진”

 

4·13총선을 앞두고 실시된 동구와 북구 진보후보 단일화 후보에 무소속 김종훈·윤종오 예비후보로 결정났다.

동구는 무소속의 김종훈 예비후보가  현대중공업 노조 조합원 전화투표로 진행된 진보후보 투표에서 노동당 이갑용 예비후보를 누르고 동구지역 진보단일후보로 확정됐고 북구는 13일 마감된 민주노총 북구지역 조합원 투표에서 정의당 조승수 예비후보를 이긴 윤종오 예비후보가 진보후보로 결정됐다.

김  예비후보는 “조합원들이 저를 선택해 주신 것은 노동개악 저지와 새누리당 심판을 위해서 앞장서라는 것으로, 그리고 이갑용 예비후보의 몫까지 다해 본선에서 꼭 승리하라는 말씀으로 알고 열심히 뛸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조합원들은 저에게 우리 동구를 더욱 더 발전시키기 위해서 헌신하라는 채찍을 주신 것”이라면서 “반드시 본선에서 여당 후보를 꺾도록 분발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종오 북구 진보후보는 “성원해준 민주노총 조합원과 주민들에게 감사하고 경선에 참여한 조승수 후보에게 위로말을 드린다”고 한뒤 “앞으로 비정규직 일자리를 지킨 저에게 힘을 실어주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예비후보와 야권단일화를 위해 어떤 방식으로 진행할지 고민해 나가겠다”고 한 뒤 “야권이 단결을 하고 중지를 모아 이기는 선거가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새누리당 울산시당은 동구와 북구 진보후보 결정에 대해 논평을 내고 비판했다.

시당은 “이들 예비후보는 헌정사상 최초로 헌법재판소의 위헌정당해산심판 결정으로 해산된 통합진보당 출신”이라며 “통합진보당 해산 당시 헌법재판소는 통진당이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부정하고 민주적 기본질서에 위배된다는 이유로 정당해산을 결정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또한 책임을 물어 소속의원 김미희·김재연·오병윤·이상규·이석기의 의원직을 함께 상실케 했다. 다시 말해 이분들은 대한민국 체제를 부정하고 민주적 기본질서를 위배한 해산정당의 핵심이므로 대한민국 민주선거에 출마할 자격이 없다”며 “그러나 현재 전국적으로 통합진보당 출신 인사들이 속속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한 상태로 일부 언론에서는 통합진보당의 재건을 목표로 하는 것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