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오전 양산상의 5층 컨퍼런스홀에서 상의 회원사 대표 및 임원, 주요 기관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명사 초청 CEO 조찬 세미나’에서 배병삼 영산대 자유전공학부 교수가 초청 강사로 나서 ‘공자의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양산상의 ‘CEO 조찬 세미나’
 배병삼 영산대 교수 초청
‘공자의 리더십’ 주제 강연

양산상공회의소(회장 구자웅)는 23일 오전 7시 상의 5층 컨퍼런스홀에서 회원사 대표 및 임원과 관내 주요 기관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사 초청 CEO 조찬 세미나’를 개최했다. 

양산상의가 관내 CEO들에게 인재 경영을 통한 기업 경쟁력 확보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이날 조찬 세미나에는 배병삼 교수(영산대 자유전공학부)가 연사로 나와 ‘공자의 리더십’을 주제로 90분간 강연이 진행됐다.

이날 강연에서 배 교수는 공자의 사상 중 ‘인(仁)’을 통해 성공한 글로벌 기업의 경영원리에 대해 설명하면서, “경영의 핵심을 인재로 꼽고, 현장의 변화와 요구를 수용하고, 위기의 원인을 자신에게서 찾는 리더의 자질이 바로 공자의 경영철학과 동일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배 교수는 “스스로를 낮추고 상대를 배려하는 덕(德)의 리더십은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기업인들이 반드시 가져야할 자질로, 이해와 경청, 배려를 통해 기를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양산상의는 오는 9월 27일 김용섭 소장(날카로운 상상력 연구소)을 초청해 ‘경영자를 위한 생각의 혁신’을 주제로 명사 초청 CEO 조찬 세미나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