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언비어·가짜뉴스 출처, 자유한국당"…해당 대변인 고소·한국당 사과요구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 [연합뉴스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측은 29일 "문재인 예비후보에 대한 온갖 유언비어와 '가짜뉴스'의 출처는 역시 자유한국당이었다"며 세월호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과의 관련설 등을 제기한 한국당 대변인을 검찰에 고소했다.

문 전 대표 측은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서울 남부지검에 한국당 김성원 대변인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앞서 한국당 김 대변인은 논평에서 "문 전 대표가 변호사 시절 세월호를 운영했던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파산 관재인을 맡았고, 대통령 비서실장으로 재임했던 노무현 정부 말기에 유병언 업체에 국민 세금이 투입돼 1153억원의 빚이 탕감됐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문 전 대표측 김경수 대변인은 입장자료를 내고 "자유한국당 대변인이 문 후보를 세월호 사건과 억지로 '엮은' 거짓투성이 논평을 냈다"며 "자당 소속 신연희 강남구청장 등을 통해 장기간 대량 유포시킨 SNS 글 등에서 오래전부터 봐 온 익숙한 내용"이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문 후보는 세모그룹 파산관재인이 아니라, 법원이 피해자들의 채권 확보를 위해 선임한 신세계종금의 파산관재인이었다"며 "오히려 세모를 상대로 대여금 반환소송을 내 승소판결까지 받았다. 기본적인 사실마저 왜곡하는 허위 정치공세가 한국당의 전매특허라는 것은 온 국민이 다 알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문 후보에 대한 근거없는 유언비어와 '가짜뉴스'를 생산해 조직적으로 유통시키고 있는 한국당 관계자들은 반드시 법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년 캠프 특보단장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당의 비상식적인 주장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세월호 참사 책임을 문 전 대표에게 돌리다니 참으로 후안무치하다. 이 정도로 추락할 수 있는지 한심스러울 지경"이라고 비판했다.

김 단장은 "노무현 정부가 세모그룹의 빚을 탕감했다는 것도 명백한 사실 왜곡이다. 기업의 회생결정을 내리는 곳은 정부가 아니라 법원"이라며 "명백한 허위사실로 진실을 왜곡하는 행태는 영원히 추방돼야 할 정치적폐"라고 강조했다.

그는 "한국당에 당 차원의 사과와 대변인 사퇴 등 책임 있는 조치를 요구한다"며 "국민들도 확실한 정권교체로 정치 적폐를 심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단장은 기자들과 만나서도 "낙선을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한 것이라면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선거법 위반으로 100% 당선 무효형에 해당한다. 끝까지 책임을 묻겠다"며 "(최근 문 전 대표가 유 전 회장의 파산관재인을 맡았다고 주장한) 홍준표 경남지사도 마찬가지"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