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혜숙 교육감 대행 시정연설
‘서로나눔 학교’로 학교 혁신
학교 중심 독서교육·문화 정착
학부모·교원 현장토론 활성화

 

5일 울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19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류혜숙 교육감 권한대행이 2018년도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우성만 기자 smwoo@iusm.co.kr

울산시교육청 류혜숙 교육감 권한대행은 이날 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올해 ‘서로 함께해서 더 좋은 울산교육’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류 권한대행은 이에 따라 △모든 아이의 기초학력 보장 △책 읽는 학생, 책 읽는 울산! △‘서로나눔학교’로 시작하는 학교 혁신 △학생·학부모·교직원이 참여하는 교육공동체만들기 △소통과 공감의 조직문화 확산이라는 주요 정책추진과제를 빈틈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계획부터 실행 단계까지 그 과정과 결과를 점검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류 권한대행은 “울산 학생들의 학력향상과 더불어 모든 학생들이 기초학력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겠다”고 한뒤 “학교 구성원의 자발성과 자율성을 바탕으로 학교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면서 울산교육의 바람직한 변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고 밝혔다. 또 “독서교육도 교육청 중심이 아니라 학교 중심으로 실시하고 독서 문화가 또 다른 ‘울산의 문화’로 정착되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류 권한대행은 “그리고 학생 대토론회, 학부모 및 교직원 원탁토론 등 다양한 현장 토론회를 활성화해 서로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신뢰하는 ‘울산교육조직문화’의 긍정에너지를 가꿔 가도록 한다”고 한 뒤 “2021년까지 11개의 초·중·고등학교 및 유치원을 신설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